목록2025/01/05 (4)
마지막 정원
이따금씩 주변 사람들을 따라 을지로를 구경하곤 했다. 세운상가, 동묘시장, 서울풍물시장 등 옛 자취들이 현재에 숨쉬는 그곳에 독특한 매력을 느끼던 와중 도서관 책장에서 이 책이 눈에 띄였다. 처음에는 서가에서 꺼내 훑어보는 정도에서 그쳤지만 자세히 읽어보고 싶어 이후 방문 때 대출하여 읽어보았다.을지로라는 지역에서 옛날과 지금의 문화가 어떻게 공존하며 변화해가고 있는지, 을지로의 가게들은 어떤 지향점을 갖고 운영하고 있으며 그곳을 꾸려나가는 사람들은 어떤 사연이 있는지 등을 인터뷰를 통해 생생히 접할 수 있었다. 일러스트레이터인 작가님이 펜화로 세밀하게 그려낸 을지로 거리를 눈으로 따라가고, 사진으로 담아낸 을지로 사람들의 생동감에 시선을 집중하기도 했다. 을지로에 대한 존중과 애정이 책에서 가득 느껴졌..
예전에 애니메이션 「빙과」 를 재밌게 봤다. 애니를 인상깊게 봤으면 원작도 챙겨보곤 했기 때문에 「고전부 시리즈」 소설도 찾아 읽었던 기억이 있다. 그때로부터 시간이 몇년 흐른 뒤에 이 책을 빌려보게 되었는데, 처음 애니와 소설을 봤을 당시 잘 와닿지 않았던 등장인물의 감정과 생각에 어느정도 공감의 여지가 생겼음을 알게되어 신기했다. 각 에피소드에 담겨있는 여러 미스터리 장르의 오마쥬에 대해 원작 소설가가 자세히 풀어 설명해주는 것도 좋았고, 잡지에 실린 짧은 단편 소설이나 고전부 등장인물의 책장을 통해 취향을 들여다 볼 수 있는 특집도 즐거웠다. 지금 소설을 다시 읽어보면 처음 접했을 때와 감상이 제법 달라져 있을 것 같아, 도서관에서 빌려서 처음부터 다시 읽어볼 생각이 있다.
블루스카이 한복 합작에 팝픈뮤직의 로잘리로 참여했습니다!블루스카이 한복 합작 보러가기:https://zabcllb.creatorlink.net ZABCLLB크리에이터링크에서는 HTML을 몰라도 누구나 직접 반응형 홈페이지를 무료로 제작 할 수 있습니다. 홈페이지 제작, 홈페이지 만들기zabcllb.creatorlink.net